2024. 1. 28. 07:11ㆍ코딩 도구/LG Aimers
LG Aimers: AI전문가과정 4차
Module 8. 『B2B 고객데이터 기반 예측 단서 스코어링 모델』
ㅇ 교수 : KAIST 박성혁 교수
ㅇ 학습목표
본 모듈은 B2B 고객데이터 기반 예측 단서 스코어링 모델에 대해 학습합니다.
고객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론과, 추천 시스템에 기반한 고객과 상품을 스코어링하는 방법, 의사결정나무 및 로지스틱 회귀 분석 기반의 고객과 상품을 스코어링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Part 2.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제시하는 추천 알고리즘
-B2B 시장에서도 추천서비스가 중요한 이유
-Three methodologies to implement a recommender system
1. Content-based Recommendations
:A method of finding similar products and recommending those items based on the user’s past product preference history
2. Collaborative Recommendations
:A method of finding people with similar preferences to the user's past product preference history and recommending products they liked
3. Hybrid Approaches
:A recommended method that combines the two methodologies
-서비스 구현 관점에서 추천알고리즘 재구성
1. 상품to상품 (대체재/보완재)
: 특정 상품에 대해서 유사 상품을 대체재 및 보완재로 구분하여 추천해주는 방식
2. 개인to상품 (개인화)
: 특정 개인에 대해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방식
*상단: 특정 개인 선호 상품을 연관 상품추천과 결합
*하단: 유사 사용자 집단을 정의하여 신규상품을 추천
3. 키워드to상품 (검색추천)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로 관련 상품을 추천해주는 방식
*상단: 키워드 검색 결과 제공
*하단: 유사 키워드 제공
-B2B 추천 서비스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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