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이 되도록 노력 해보자./ 김문기의 인간관계론

2024. 1. 5. 22:22삶과 생각

반응형

되고 싶은 사람

2년동안 중간중간 여러번 꺼내보고 읽고 했는데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는 지 보면 그 상황에 대해서 답을 내릴 때 많이 도움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나는 그 과정에서 자연스레 얻고 잃는 것들이 많을 거다. 그래서 뭐라도 더욱 의미있는 만남, 누굴 만나도 시간 낭비라고 안느끼는 그런 방법은 매순간 어떠한 상황에서든 이 시간에 내가 배울 점 성장할 점을 찾는 것이다. 그게 사람을 만날 때에는 모든 사람에 좋은 점, 멋있는 점을 흡수하고 나도 그러한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기 위해서 메모를 한다. 

ㄴ 나는 내가 만나는 좋아하는 누군가에게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매우 많이 했었다. 
<가장 아끼는 너에게 주고 싶은 말> 이라는 책에는 이런 내용이 있다.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은 사람은 닮아가고 싶은 사람 이다. 뚜렷한 능력을 배우고 싶거나, 무언가를 얻고 싶은 사람이 아닌, 닮아 가고 싶은 사람. 함께 걷고 싶은 사람. 자신이 아닌 우리의 행복을 위하는 사람. 익숙함에 무뎌지지 않으려 소중함을 되새기는 사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 삶을 온몸으로 받아 내고도 미소를 잃지 않는 사람. 지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마음을 한결같이 전하 는 사람. 이런 사람들을 오래도록 보고 싶다. 삶을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들이라 부를 수도 있겠다. 오래도록 함께, 살아가고 싶다.“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려면 나도 그런 사람이 되어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멋있는 사람: 김광준, 미미미누, 덱스 ,이두희,,,
(하석진, 허성범), 슬의생 이익준

남들이 보기에 열심히사는 사람(갓생)

그냥 믿음직 한 사람

배려심 많은 사람

같이 있고 싶어지는 사람

예의 바른 사람

멋있는 사람

공부 잘하는 사람

운동 잘하는 사람

센스있는 사람

도움을 청하고 싶은 사람

편하게 내 얘기 할 수 있는 사람

인간관계 좋은 사람

평소에 잼민이 같더라도 진지할땐 진지한 사람

여러 분야에서 능력있는 사람

운전 잘하는 사람

세상에 관심 있는 사람

대화를 잘하는 사람

1:1로 만나도 긴장안하는 사람

확고한 취향이 있는 사람

남의 말에 휘둘리지 않는 사람

내가 한 선택에 책임지는 사람

어느 집단이든 중심인 사람

어느 곳에서든 필요한 사람

무시할 수 없는 사람

사람들에게 평판이 좋은 사람

화가나도 주먹 휘두르지 않는 사람

장난으로라도 사람들 툭툭 치지 않는 사람

술 마시고 말 많이 하지 않는 사람

거절을 잘하는 사람

싫을때 싫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

손절할때 할 수 있는 사람

평소에 감성적이지만 이성적일땐 확실히 이성적인 사람

남들한테 다 잘해주고 퍼주고 웃으며 다니지만 속으론 강한 사람

눈물흘릴땐 흘릴 줄 아는 사람

어르신들한테 인기 많은 사람

인사잘하는 사람

입이 무거운 사람

고민을 털 줄 아는 사람

항상 여유있는 사람

취미가 있는 사람

악기하나 다룰 수 있는 사람

책 읽는 사람

글쓰기를 하는 사람

운동을 하는 사람

청소를 주기적으로 하는 사람(그때그때도)

경제적 자유가 있는 사람

시간적 자유가 있는 사람

자기 사람을 지킬 능력이 있는 사람

누가봐도 상위에 있는 사람

겸손할 줄 아는 사람

인정할 줄 있는 사람

져줄 수 있는 사람

술 먹고 실수하지 않는 사람

욕하지 않는 사람

형들과 있을때 엉덩이가 가벼운 사람

스몰 토킹 잘하는 사람

어두운 분위기 밝게 하는 사람

존재만으로 힘이 되는 사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도전할 줄 아는 사람
그 과정에서 창피함을 견디는 사람
그래서 결국 성공하는 사람

강요하지 않는 사람

무조건 내가 맞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

비난, 불평하지 하지 않는 사람

칭찬할 줄 아는 사람 
(속으로만 생각 말고 진지하게 표현하기)

평소에 미소짓는 사람

이름 잘 불러주는 사람

잘못을 저질렀으면 즉시 분명한 태도로 그것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사람

작은 것에 감사할 줄 알고 매사에 감사한 사람

명령하지 말고 요청하는 사람

상대방의 체면을 살려주는 사람

표현할 줄 아는 사람

리드하지만 섬세하게 맞춰서 리드하는 사람

시간 약속 잘 지키는 사람

질투가 많이 없는 사람

욕심이 과하지 않은 사람

말이 너무 많지 않은 사람

모임의 분위기를 끌어낼 수 있는 사람

단점, 약점을 인정하는 사람

운동, 자기관리 잘하는 사람

사랑할 수 있는 사람

용서할 수 있는 사람

여자 얘기 조심하는 사람 (남자들끼리라도 항상)

끝까지 책임 질 줄 아는 사람

주변 사람 잘 챙기는 사람

얘랑 친구라서 다행이다 너무 좋다 느낄 수 있는 사람

노래방비, 붕어빵비 ,음료수 등 작은 부분에서는 돈 신경쓰지 않고 사줄 수 있는 사람

도움을 받으면 무조건 기억하고 있다가 갚는 사람
ㄴ감사는 그 때 충분히 해야한다. 

잠에서 깨자마자 휴대폰하지 않고 이불 정리하는 사람

일이 없으면 할 일 만들어서 하는 사람

무언가를 꾸준히 배우는 사람

미래를 위해 현재의 달콤함을 포기할 줄 아는 사람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는 사람

꾸준한 성실한 사람

남을 함부로 판단하지 않는 사람

다른 사람의 노력을 겉만 보고 판단하지 않는 사람

본인이 조금 더 안다고 무시하지 않는 사람

스스로의 부족함을 인정하는 사람

아침, 저녁으로 자기만의  건강한 루틴이 있는 사람

웃기지만 우습지 않은 사람

오늘 보다 내일 더 나은 삶을 사는 사람

악기 하나는 다루는 사람
ㄴ(밴드부 경험하고싶다..) 기타? 드럼? 

이벤트 해 줄 수 있는 사람

툴툴거리고 징징거리고 힘듦 후에 “그렇지만 어떻게? 그냥 해내야지“라고 말하거나 생각하고 다짐하는 사람

실수했을때 그냥 슬레이트 치 듯 박수 한 번 치고 넘어갈 수 있는 사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

못하겠어요 보다 한번 해볼게요 라고 하는 사람

망했네 보다 그럼 이제 뭘 해야하지 하는 사람

실패네 보다 이번에도 하나 배웠네 하는 사람

매사에 적극적이고 낙관적인 사람

일단 시작하고 보는 사람

작은 약속도 잘 지키는 사람

가까운 관계일수록 더 신경쓰는 사람

굳이 일부러 져주진 않는 사람

잘해준다고 만만하게 보지 않는 사람

주변 사람들을 진심으로 응원해주고 성공을 바라는 사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