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명의 팬을 확보하라 (타이탄의 도구들 _ 팀 페리스)

2024. 1. 25. 16:38관심/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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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 비밀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04 폭발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10개를 떠올리기 힘들다면 20개를 떠올려라 세스는 이렇게 말했다.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지 못해 힘겨워하는 사람들은 사실 신통찮은 아이디어도 별로 떠올리지 못한다. 반면에 좋은 아이디어가 많은 사람들은, 황당하고 터무니없는 아이디어를 그보다 몇 배는 더 많이 갖고 있다. 황당한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내 놓다 보면 좋은 아이디어도 몇 개쯤은 반짝 나타나는 법이다."
ㄴ 내가 진짜 매번 하는 생각, 행동이다. 작은 동아리 회의라도 난 의견을 무조건 내려고 한다! 
“브레인 스토밍” 이걸 항상 하려고 하고 말하고 다닌다. 아이디어는 이 중에 하나가 나온다. 이렇게 하지 않고 속으로만 생각하는 건 세상에 나오지 않으니까.

타이탄들이 추천하는 ‘매일 10개 아이디어 만들기’ 연습

 

 

05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하라

독특하고 별나게 살아가라

06 레드 팀을 이끌어라

사업에 실패한 사람들은 곧잘 후회하곤 한다. 자신의 제품과 서비 스가 제 가격을 받지 못했다고. 고객의 지갑을 열려면 무엇보다 가격 이 저렴해야 하기 때문에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 비용을 감당할 수 있 는 수준의 가격을 책정하는 건 불가능한 시대라고 그들은 굳게 믿고 있다. 하지만 마크의 생각은 다르다. 

'당신이 뭔가를 팔아서 돈을 벌 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한 가지를 반드시 머릿속에 새겨야 한다. '사 람들이 내 제품을 사지 않는 건,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내 것 보다 더 좋은 걸 사려고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문제 정의가 달라질 것이다. 당신의 물건이 비싸서 안 사는 게 아니다. 더 좋은 걸 사려는 것뿐이다."

마크는 가격을 충분히 올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격을 25달러로 할지, 30달러로 할지를 고민하는 건 아무 의미가 없다. '과는 사람이 제 값을 받고자 한다면 사는 사람 또한 제 값을 치르고자 한다'는 것 이 그의 풍부한 경험에 바탕한 장사 철학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두 가지 성공에 대한 원칙을 갖고 있다. 첫째, 사람들이 무시할 수 없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무엇이든 물건을 만드 는 사람은 반드시 똑똑해야 한다는 것이다."

반대편을 연구하라

강력한 의견과 침착한 태도를 가져라

세상에 없는 길을 가라

• 내 목표는 빨리 실패하지 않는 게 아니다. 장기적으로 성공하는 것이다. 이 둘은 하늘과 땅만큼 서로 다르다.

• 반짝 성공에 그치는 이유는 하나다. 한번 성공하고 나면 "이봐, 지금 내가 갖고 있는 아이디이가 일마나 시시한 줄 알아?"라고 밀해줄 사람들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07 영웅적인 날들로 복귀하라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생각보다 뛰어난 사람들이 아니다. 그리고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당신과 나는 생각보다 뛰어난 사람이다. 

하루가 갑자기 우울하거나 절망적일 때 한가지 일에 집중하여 2-3시간 무언가를 해라. 그럼 썩 괜찮은 하루를 살게 된다. 

08 눈에 잘 띄는 곳에 존재하라

경쟁하러 나가는 게 아니라 이기러 나가는 거라는 마인드 가지기

09 세 번째 떠오르는 것이 진짜다 

느리게 가야 빠르게 얻는다

10 매일 손님을 맞이하라, 환대하라

워드프레스 개발인물 : 매트 뮬렌웨그

무슨 일이 일어나면
'자. 이젠 어떡하지? 오늘 일어난 이 일이 1년 후, 10년 후에 생각하면 어떤 의미일까?‘ 라고 생각해보자. 

11 가장 현명한 교사를 직접 찾아가라

 토니는 워렌 버핏 에게 물었다. "당신 삶에서 가장 위대했던 투자는 무엇이었나요?" 워렌은 답했다. "스무살 때 들었던 데일 카네기의 공개연설 강좌였죠. 그의 가르침 덕분에 나는 사람들 앞에만 서면 울렁거리는 증상을 완전히 고친 수 있었어요."
이게 정말 가능할까?' '내가 이걸 해낼 수 있을까?' 등의 의문을 좋은 질문으로 비꾸는 타원한 방법은 위대한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이다. 

12 언제나 가능한 것을 시작하라. 

언제나 가능한 것 = 노력. 


13 타이탄들은 ꖶዞ 아침 일기를 쓰는가

이 책의 타이탄들은 다음의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아침 일기를 쓴다.
첫째, 현재 처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자 하는 데 도움을 얻기 위해서였다.
둘째, 그들의 표현을 직접 빌리자면 "망할 놈의 하루를 잘 보낼 수 있도록 원숭이처럼 날뛰는 내 정신을 종이 위에 붙들어놓은 것 뿐이다."

이렇게 말했다. "아침 인기는 정신을 닦아주는 와이피다. 혼란한 생 가들(모호한 걱정, 초조위, 집착 등)을 일기에 적어놓기만 해도, 좀 더 밝은 눈으로 하루를 마주할 수 있다."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심리 치료법이다.

타이탄들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일기를 쓰지 않는다. 좋은 아 이디어를 찾거나 나중에 출할 수 있는 메모를 저장하기 위한 것도 아니다, 일기장의 모든 페이지는 다른 누구도 아닌, 오직 나만을 위 한 것이다. 글을 잘 쓰는지의 이무는 아침 일기 작성에 아무린 기준 도 되지 못한다. 나만 알아보면 충분하다. 나아가 그 누구도 당신이 쓴 글을 읽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글을 쓰는 행동 자체에는 엄청난 장점이 존재한다.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한 몇 가지 행동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곧 글쓰기다.

 

14 탁월한 문제 해결가들의 습관

내 정신에게 밤새 할 일을 주자
리드는 날마다 자기 정신이 밤사이에 공들여 해결해주기를 원하는 문제들을 노트에 적는다. 그는 그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나는 우리가 떠올리는 생각의 대부분은 당연히 잠재의식이 만들어낸 결과 물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가 수면을 취하며 긴장을 풀 를 회복하는 동안 다양한 해결책이 잠재의식을 통해 떠오를 을지 모른다. 그걸 이용하자는 것이다."
ㄴ 이는 내가 매일 밤 자기 전에 하루를 돌아보며 일기를 쓰고 하루와 생각을 정리하는 과정이다. 
(나 자신 잘하고 있구나.)

15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

출판사 투고나 신문사의 연재 지면을 얻는 것을 염두에 두고 글쓰기를 시작하면 백발백중 실패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자신 의 블로그에서 연습하는 것이다.

스콧의 말을 들어보자. "내가 블로그에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사람들은 모두 내게 '목표가 뭐냐?'고 물었다. 나는 목표 때문이 아니라 '체계' 때문이라고 말했지만 모두가 그냥 웃기만 했다. 별 신통치 않아 보였기 때문이다. 당연하다. 신통치 않으니까 지독하게 연습해 체계를 세우려고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다." 글쓰기는 무엇보다 연습을 요구한다. 스콧은 주위의 비웃음도 아 랑곳하지 않고 목표가 아니라 체계를 갖추는 것에 집중함으로써 가 능성이 낮은 지점(연습을 하지 않는 작가)에서 높은 지점(연습을 많이 하고 사람들의 주목도 많이 받는 작가)으로 이동할 수 있었다. 그는 블로그 글쓰 기를 통해 어떤 글이 가장 좋은 반응을 얻어내는지 꼼꼼하게 살폈다.
그에게 블로그란 일종의 R&D 공간이었다. 그는 다양한 주제를 다양 한 목소리와 각도에서 다루는 연습을 했다. 점점 늘어나는 그의 블로그 방문자들은 유머러스한 목소리, 화난 목소리, 사려 깊은 목소리, 분석적인 목소리, 반쯤 미친 목소리, 공격적인 목소리 등등이 언제 어떻게 활용돼야 효과를 발휘할지 탁월하게 알려주었다.

ㄴ내가 블로그 시작한 이유와 매우 비슷해서 소름 돋았다.

두 가지 분야에서 상위 25퍼센트에 들 수 있는가?

거창하고 특별한 기술을 훈련하라는 것이 아니다. 커뮤니케이션, 대화. 세일즈 등등 세상 사람들 75퍼센트보다 잘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좋다. 적극적으로 찾아라.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찾으 면 더욱 빠르고 효과적이다.

넷스케이프의 창업자 마크 앤드리슨은 이렇게 말했다. "성공한 CEO들 가운데 상위 25퍼센트에 속하는 기술을 3가지 이상 갖추지 못한 사람을 찾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천재가 되기란 어렵다. 하지만 천재와 싸워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이것이 곧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가장 큰 매력이다.


16 성공했던 방법을 두 번 쓰지 마라

전문화는 곤충에게나 어울리는 일이다. 

세계 최고의 SF 작가 중 한 명인 로버트 하인라인은 이렇게 말했다.
"인간은 기저귀를 같고, 침략을 계획하고, 돼지를 도살하고, 배를 건조하고, 건물을 설계하고, 소네트를 쓰고, 원한을 풀고, 벽을 세우 고, 뼈를 맞추고, 죽어가는 사람을 위로하고, 지휘를 받고, 명령을 내리고, 협력하고, 혼자 행동하고, 방정식을 풀고, 새로운 문제를 분석 하고, 거름을 주고, 컴퓨터를 프로그래밍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효율적으로 싸우고, 용감하게 죽어야 한다. 전문화는 곤충들이나 하는 일이다."
ㄴ성공하려면 여러 분야의 관심을 가져야 하는게 기본인 거 같은데 나는 그 기본을 갖추었다. 

17 1000명의 팬을 확보하라

1,000명 정도 있다면 당신은 생활을 꾸려나갈 수 있다. 많은 돈을 때 는 게 아니라 단순히 생계만 꾸리는 데 만족한다면 말이다.
계산을 한번 해보자. 당신은 두 가지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첫째, 매년 진정한 팬 한 명당 평균 100달러의 수익을 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 특정한 종류의 예술과 사업의 경 우에는 더 쉽긴 하겠지만, 그래도 모든 분야에 걸쳐 훌륭한 창조적 도전이 될 것이다.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팬을 찾는 것보다는 기존 고객들에게 더 많이 파는 편이 더 쉽고 편하기 때문이다.
둘째, 팬들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어야 한다. 다시 말해, 그들이 당 신에게 직접 돈을 지불해야 한다. 음악 레이블, 출판사, 스튜디오, 소 매상, 기타 중간 단계를 거쳐서 받게 되는 수수료의 일부분이 아니 라, 팬들이 지원하는 액수를 모두 당신이 가져가야 한다. 각각의 진 정한 팬이 낸 100달러를 당신이 모두 가질 수 있다면, 그런 팬이 1,000명만 있어도 해마다 10만 달러를 벌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활하기에는 충분한 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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