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인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원씽 _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2024. 3. 8. 12:49지식 도구/독서

반응형

내 안의 거인을 깨우는 법

큰 것은 곧 위대함, 남다른 성과를 상징한다. 큰 삶을 추구하라. 그러면 당신이 살 수 있는 것 중 가장 위대한 삶을 추구하게 될 것이다. 위대하 게 살려면 크게 생각해야 한다. 또한 당신의 삶과 당신이 이룬 것들이 위대해질 수 있다는 가능성에 마음을 열어야 한다. 성취와 풍요는 올바 른 일을 하고 거기에 어떤 제약도 두지 않을 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성과물이다.
큰 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인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재능의 낭비를 두려워하라.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 큰 일을 두려워하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피하려고 애쓰게 된다. 그러면 미약한 결과물이나 사소한 기회를 향해 달려가거 나 큰 것들로부터 도망치게 될 것이다. 작은 생각으로 삶까지 작게 쪼 개지 마라.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 잡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그런 다음 삶을 얼마나 크게 만들 수 있을지 보라. 용기가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넘어서는 것이라면, 크게 생각하는 것은 의 구심을 느끼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넘어서는 것이다. 크게 생각하 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핵심 개념

1. 크게 생각하라. '다음번에는 무엇을 할까?'와 같은 점진적인 사고를 피하라.
그렇게 하면 잘해 봤자 성공으로 가는 느린 차선을 타게 되거나, 심하게는 아예 그 길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더 큰 질문을 던져라. 어찌 해야 할지 모를 때는 어딜 가든 가능성을 두 배로 높여라. 당신의 목표가 100/라면, "20까지는 어떻 게 도달할 수 있을까?"라고 물어라. 당신이 원하는 곳보다 훨씬 더 높은 목표를 잡아라. 그러면 당신의 본래 목표를 달성하고도 남는 계획을 갖게 될 것이다.

2. 메뉴판만 보고 주문하지 마라. 
애플의 유명한 1997년 광고 '다르게 생각하라' (Think Dilerent)에는 무하마드 알리, 밥 딜런. 아인슈타인. 알프레드 히치콕, 피카소, 간디 그리고 사물을 다르게 본' 사람들과 우리가 아는 세상을 뒤바꿔 놓은 아이콘 같은 사람들이 등장한다. 여기에서 요점은 그들이 이미 쓸 수 있는 선택지를 바탕으로 자신의 길을 택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들은 그전에 아무 도 상상조차 하지 못한 결과물을 꿈꾸었다. 그들은 메뉴판을 무시하고 자기가 원하는 것을 주문했다. 그 광고가 우리에게 상기시키듯 "자신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을 정도로 미친 사람만이 그렇게 할 수 있다."

3. 대담하게 행동하라. 
아무리 생각을 크게 해도 대담한 행동이 생각을 뒤따르 지 않으면 어떤 결과도 이룰 수 없다. 큰 질문을 던진 다음에는 그에 대한 해답 을 찾고 난 뒤 세상이 어떤 모습으로 바뀔지 한번 상상해 보라, 그래도 그 모습 을 상상할 수 없다면 이미 그런 꿈을 이룬 적이 있는 사람들에 대해 알아보아 라, 해달을 찾아낸 사람들은 어떤 모델과 시스템, 습관을 가지고 있었으며 다른이들에게 꾸준히 통하는 방법은 대부분 우리에게도 통하는 법이다.

4.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는 성공이라는 남다른 성과를 향해 가는 여정의 일부다. 성장하는 사고방식을 갖고, 그 사고방식이 자신을 어떤 목적지로 데 려다 줄지 겁내지 마라. 탁월한 성과는 성공을 통해서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 다. 탁월한 성과는 실패를 통해서도 만들어진다. 아니. 실패를 통해 성공에 이를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이다. 우리는 실패하면 멈추고,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할 필요가 있는지 묻고, 실수를 통해 배우고, 성장한다. 실파를 두 려워하지 마라. 그것을 학습 과정의 일부라 여기고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끊 임없이 찾아라.

반응형